메타태그

 
 
 

기후변화에 관한 사실들 지구 온난화 원인 진행 과정 실태 UN 기후 변화 협약 미국 트럼프 행정부 탈퇴 청정에너지 기
KBS1 글로벌 다큐멘터리 기후변화에 관한 사실들  2022년 8월 13일 방송 시간 출연지 프로필   
 
글로벌 다큐멘터리 기후변화에 관한 사실들 
영국 BBC one
원제 Climate Change – The Facts 

[기후 변화에 관한 사실들 - 1부 진행 중인 위기 (상편)] 
기후 변화에 관한 과학적 사실들과 전문가들의 우려에 관한 이야기. 
현재 인류는 기후 변화라는 중대한 위기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세계 과학자들은 지구 온난화가 인간 활동에 의한 것이며, 인류가 지구의 미래를 끔찍한 위기에 몰아넣고 있다고 말합니다. 
저명한 권위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지구 온난화의 구체적인 원인과 진행돼 온 과정, 실태에 대해 들어보고 30여 년 전 과학자들이 첫 경고를 한 이후로 어째서 제대로 된 대책 마련이 이뤄지지 않은 것인지, 세계 각국이 기후 문제에 뜻을 모으기 어려운 이유가 무엇인지, 기후 변화로 인해 세상이 어떤 영향을 받고 있는지, 지금이라도 온난화를 늦추는 것이 얼마나 시급한 문제인지 알아봅니다. 

[기후 변화에 관한 사실들 - 2부 늦기 전에 (하편)] 
우리에게 주어진 짧은 시간, 지금은 인간이 만드는 배기가스로 온난화가 진행되고 있지만, 지구 온난화가 어느 한계점을 넘으면 상황이 우리의 통제를 벗어나 급속도로 악화될 거라는 견해가 있습니다. 
2015년, 파리에 모인 세계 정상들이 UN 기후 변화 협약으로 전례 없는 합의를 이뤄냈지만, 많은 나라가 아직 충분한 조치를 취하고 있지 않고 미국은 정권이 바뀐 이후 협약 탈퇴까지 한 가운데 파리에서 결정된 온난화 제한 목표를 달성할 길은 요원해 보입니다. 
다행히 지금은 전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과 많은 단체, 기업들이 기후 위기를 인식하고 있고, 다양한 청정에너지 기술이 발전하고 곳곳에서 대책을 촉구하는 운동이 벌어지는 등 조금씩 변화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돌이킬 수 없는 시점이 오기 전,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동안 지구를 구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고민해 봅니다.

Posted by 애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