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사랑의가족 지리산에 살어리랏다 나는 지금 행복하니까 무장애 지도 9월 17일

아리아리동동 2022. 9. 17. 03:44

사랑의가족 지리산에 살어리랏다 나는 지금 행복하니까 무장애 지도 9월 17일

KBS1 사랑의 가족 사랑의 가족 2937회 2022년 9월 17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사연 후원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진행 : 윤지영 장웅

아름다운 사람들 ‘지리산에 살어리랏다’
김기룡씨(57)는 27살 때 지리산을 오르다가 추락사고로 척수장애인이 됐습니다.
등반사고가 일어났으니 지인들은 그가 다시는 지리산을 찾지 않으리라 생각했지만, 그는 오히려 지리산에 터를 잡고 살아갑니다.
지리산이 주는 편안함이 오히려 위로가 된다는 것이었는데요!
그가 꿈꿔왔던 나 홀로 산촌 생활은 30년 동안 변함없이 여유롭습니다. 
호흡량을 늘리기 위해 시작한 대금은 그를 대금 이수자이자 대금 제조 장인으로 성장케 했으며 지금은 산중인데도 그를 찾는 이들이 줄을 잇습니다.
자연 속에서 소리와 함께 살아가는 지리산의 김기룡씨를 만나봅니다.

정보 ‘나는 지금 행복하니까♪’
유현종씨는 대학생 때 다이빙을 하다가 척수를 다친 척수장애인입니다.
사고 이후에는 이동이 자유롭지 않아 멀리 여행을 떠나기 쉽지 않았다는데요.
그런데 그에게 여행을 떠날 기회가 생겼습니다!
전북척수장애인협회에서 척수장애인을 위한 글램핑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 것인데요.
어머니와 함께 떠나는 첫 글램핑!
다른 척수장애인들과 만나 함께 글램핑을 즐기며 친구도 만드는 즐거운 시간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끝까지 간다 ‘무장애 지도’
보건복지부에서 올 9월을 목표로 복지로 앱을 개편합니다. 
복지로 앱은 장애물이 없는 생활환경 인증제도, 즉 배리어 프리 인증을 활용한 이동 약자 무장애 지도입니다. 
그러나, 앱에 들어있는 정보들이 대부분 공공기관이나 큰 건물만 들어있는 상황인데요! 
음식점이나 편의점, 병원 등 생활과 밀접한 건물에 대한 안내가 없어 그에 대한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누구나 어디든 편하게 다닐 수 있도록 편리한 무장애 지도를 만들고 싶다는 사람들의 사연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