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꼬리에꼬리를무는그날이야기 46회 대한항공 납북미수 사건 범인 김상태 수습 조종사 전명세 기내 안전관 최천일 기장 이강흔 꼬꼬무3 9월 22일

애니 2022. 9. 22. 20:08

꼬리에꼬리를무는그날이야기 46회  대한항공 납북미수 사건 범인 김상태 수습 조종사 전명세 기내 안전관 최천일 기장 이강흔 꼬꼬무3 9월 22일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시즌3 46회 2022년 9월 22일 방송 출연진 나이 프로필 
출연 : 방송인 장성규, 개그우먼 장도연, 배우 장현성

필사의 51분, 1971 공중지옥
대한항공 납북미수 사건 일명 대한항공 여객기 납북 비행기 납치사건
KAL기 납북 미수 사건
범인 김상태
자신의 몸을 던져 수류탄 폭발을 막아낸 수습 조종사 전명세
기내 안전관 최천일
이강흔 기장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이하 꼬꼬무) 에 초대된 이야기 친구들 모두가 입을 모아 ’한 편의 영화‘라고 표현한 마흔여섯 번째 이야기 '필사의 51분, 1971 공중지옥' 편이 22일 목요일 밤 공개됩니다

고도 10,000피트, 지옥의 시작
1971년 1월 23일 칼바람이 부는 겨울, 속초 공항은 북적이는 사람들로 가득하였습니다. 
전날 내린 폭설로 이틀 만에 하늘길이 열렸기 때문인데요. 
운 좋게 표를 구한 사람들은 곧장 김포로 향하는 비행기에 올라탔습니다. 
복도 쪽 좌석에 앉은 20대 여성 정근봉 씨는, 무사히 도착하길 바라며 잠을 청했고 비행기는 하늘로 곧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쾅!!”
'번쩍' 하는 섬광과 함께 엄청난 굉음이 울려 퍼집니다, 
기내에서 무엇인가가 폭발한 것인데요.
깜짝 놀라 잠에서 깬 근봉 씨의 눈앞에 믿을 수 없는 광경이 펼쳐졌습니다.

절체절명의 순간, 운명의 갈림길에 선 여객기
“쾅!!!”
또 한 번의 굉음이 이어졌습니다. 
연이은 폭발로 아수라장이 된 비행기 안. 
바닥엔 커다란 구멍이 뚫렸고, 천장은 너덜거렸습니다. 
겁에 질린 승객들의 비명과 고막을 찢을 것 같은 소음이 교차하는 그 순간, 한 남자가 조종석으로 뛰어들었습니다. 
모두의 시선이 그 남자를 향했고 그 모습은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입에는 칼을 물고, 양손에는 폭탄을 든 남자였습니다.
“나는 이미 생명을 버릴 각오가 돼 있다! 기수를 북으로 돌려!!”
남자는 폭탄을 흔들어대면서 북으로 가자며 기장을 위협하기 시작했습니다.
남과 북, 운명의 갈림길에 선 비행기는 과연 어느 쪽으로 향했을까요?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긴박했던 51분간의 ‘공중 납치극’이 펼쳐집니다.

찰나의 순간, 그리고 선택
3000피트 상공, 폭탄으로 무장한 납치범 그리고 외부의 도움은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60명의 승객과 다섯 명의 승무원들은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 어떤 운명을 맞이할 것인지 장트리오(장현성X장도연X장성규)가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당시 지옥 같은 현장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의 생생한 증언과 함께, 아찔하고 긴박했던 51분간의 실제 이야기를 전격 공개합니다.
데뷔 11년 만에 유닛그룹 ’초봄‘으로 돌아온 에이핑크 리더 초롱이 장성규의 이야기 친구로 등장하는데요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꼬꼬무의 공식 룰 반말모드로 진행되는 것을 들은 초롱은 여자 아이돌 원조 유교걸(?)답게 어색한 반말을 뱉으며 녹화장에 있던 모두를 웃음 짓게 했다고 합니다.
한편, 장현성이 목 빠지게 기다린 친구가 드디어 꼬꼬무를 찾아왔습니다. 
뮤지컬 무대와 방송, 영화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믿고 보는 배우 배해선인데요. 
대학시절 연극과 선후배 사이로 지금까지 무려 30년의 우정을 쌓아온 장현성과 배해선은 녹화 내내 ’친남매‘를 방불케 하는 ’찐남매‘ 바이브를 뽐냈습니다. 
이야기가 끝나갈 때쯤, 배해선은 장현성이 내민 사진 속 뜻밖의 대스타를 보고는 ’어머나‘를 연발했습니다. 
그녀를 감탄하게 만든 한 장의 사진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세대를 아우르는 원조 아이돌 가수 최강창민이 장도연의 이야기 친구로 자리했습니다. 
평소 회사 관계자들에게 꼬꼬무에 대한 강력한 출연 의지를 보일 정도로 열혈 애청자임을 밝혔습니다. 
첫 출연임에도 ’최강 꼬물이(?)‘다운 추리력과 몰입력으로 제작진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그날의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긴 사진과 영상을 보고, ”재난 영화도 이 정도 재연은 못 할 것 같아...“ 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는 매주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