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세계테마기행 다낭 후에 24시간이 모자라 나만 믿고 따라와 베트남 큐레이터 이켠
EBS 세계테마기행 나만 믿고 따라와 베트남 2022년 10월 10일 (월) ~ 13일 (목) 10월 10일 11일 12일 13일 방송 시간 큐레이터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 장소
큐레이터 이켠 배우
제4부. 24시간이 모자라, 다낭·후에 – 10월 13일 오후 8시 40분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다낭(Da nang).
예로부터 동서무역항으로 명성을 떨쳤던 항구 도시입니다.
이제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비행기가 오고 가는 베트남의 대표 관광지. 분홍빛 다낭대성당(Nha Tho Chinh Toa Da Nang)과 린응사(Chua Linh Ung)의 거대한 해수관음상,
쫀득쫀득한 반베오(Banh Beo) 등 넘쳐나는 즐길 거리! 이곳을 찾는 이유는 무수히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해발 1,487m 산 위의 바나힐(Ba Na Hills)에 있는 골든브릿지(Cau Vang)는 명소 중의 명소!
마치 거대한 신의 손으로 들어 올린 것 같은 황금 다리를 건너보니, 만약 신이 있다면 이런 생각을 하였을까요?
아름다운 다낭을 내 손 안에 품은 듯합니다.
주말 밤, 롱교(Cau Rong)에서 펼쳐지는 불쇼와 물쇼는 다낭의 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용의 머리에서 화려하게 뿜어내는 불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물쇼는 더 즐겁습니다!
우산 없이 비를 흠뻑 맞으며 놀았던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해맑은 사람들의 표정이 인상적입니다.
낮과 밤이 즐거운 다낭에서 하이반 고개(Deo Hai Van)를 지나면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 후에(Hue)에 도착합니다.
마지막 왕조인 응우옌(Nguyen)의 수도로 고즈넉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역사와 문화의 도시입니다.
143년간 지속되었던 왕조의 기품을 엿볼 수 있는 후에왕궁(Hoang Thanh Hue)을 지나 왕실의 오락을 위해 지어졌던 호꾸옌(Ho Quyen)에 도착합니다.
코끼리와 호랑이가 잔혹하게 싸움을 펼친 원형 경기장으로, 규모는 작지만 ‘아시아의 콜로세움’이라 불릴 만큼 특별한 매력이 있습니다.
미식의 도시로 유명한 후에! 일반 쌀국수에 매콤함을 더한 분보후에(Bun Bo Hue)는 시원한 국물 맛이 인상적입니다.
흐엉강(Song Huong)에서 잡은 조개로 만든 비빔밥, 껌헨(Com Hen)도 놓칠 수 없는 요리 중 하나입니다.
베트남 북부와 중부 곳곳을 찾아 떠난 여정.
천혜의 자연과 빛나는 도시 속에서 소수민족과 왕조의 문화를 느끼며 마음마저 든든하게 채웁니다.
다시 그리울 아름답고 따스했던 베트남의 이야기 이번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