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특종세상 553회 허동환 개그콘서트 허둥 9단
MBN 특종세상 553회 2022년 10월 20일 방송 시간 출연진 사는 곳 동네 집 어디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출연자 나이 학력 근황 인스타 프로필 사연
허동환 허둥
개그콘서트 허둥 9단
2008년 서울 신촌 소극장 허둥홀 개관, 후배 개그맨 양성 .. 폐업
2020년 유튜브 방송 출연 근황 공개
부산 거주 중, 허둥홀 폐업으로 인한 건강 악화, 우울증
허둥
본명 허동환
나이 52세 1971년생
키 175cm
학력 경성대학교 연극영화과
1991년 KBS 9기 공채 개그맨
1992년 대학개그제 동상
7살 연하 아내 백소진
아들 딸 1남 1녀
허동환 아버지 허식 (교사, 교장 퇴임, 부산 가람중학교)
형 허동권 성악가 (테너)
여전히 꿈을 향한 개그맨 허동환의 일상
개그맨 허동환이 근황을 전한 가운데, 건강상태에도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20일 오후 방송될 MBN '특종세상'에서는 개그맨 허동환이 출연해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허동환은 병원 신세를 질 만큼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는 "그때 당시 마음은 하루하루가 그냥 눈뜨면 (힘들었다). 그냥 안 좋은 생각도 했다. 이런 고통이라면 못 살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개그의 꿈을 펼치기 위해 개인 소극장까지 열었다는 그는 "한 달은 천만원이 적자가 나고 한달은 육백 만 원이 적자가 났다고 합니다.
부끄럽지만 신촌 허둥홀에서의 빚은 한 3억 정도가 빚이었고 부산에서 극장해서 날아간 돈이 1억이다"라고 털어놨습니다.
이에 허동환 아내는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개그맨을 해야 되는 사람처럼 항상 무대에서 빛나는 사람같다"며 남편을 응원했습니다.
올해 나이 52세인 허동환은 1991년 K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개그콘서트'에서 허둥9단으로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난 2007년 아내 백소진 씨와 결혼한 그는 슬하에 두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와이프의 직업 등은 알려진 바 없습니다.
과거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그는 "아이들은 너무 어린데 애는 둘이지. 빚이 쌓이는게 느껴졌다. 약간 우울증이 오긴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그는 "담낭(쓸개)이 죽었더라. 놔두면 암이 된다고 해서 잘라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는게 몸으로 오더라"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