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나쁜개는없다 마루 도담이 탈출과의 전쟁 양양 시골마을 무법자들 세나개 마루 도담이 세상에나쁜개는없다 236회 견종 나이 사연 10월 21일
세상에나쁜개는없다 마루 도담이 탈출과의 전쟁 양양 시골마을 무법자들 세나개 마루 도담이 세상에나쁜개는없다 236회 견종 나이 사연 10월 21일
EBS1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236회 2022년 10월 21일 방송 설채현 수의사 수레이너 맞춤 솔루션 반려견 강아지 견종 품종 나이 사연 속사정 지역
출연 : 황제성 설채현 나이 36세
탈출과의 전쟁
뚫으려는 자 vs 막으려는 자, 탈출 중독 남매를 막기 위한 보호자의 고군분투가 시작됩니다!
외부의 위험으로부터 반려견을 지키기 위한 솔루션 대공개!
10월 20일 금요일 밤 EBS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제236화는 ‘탈출과의 전쟁’ 편이 방영됩니다.
이번 주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이하 세나개)에서는 4년 째 아찔한 탈출을 즐기는 두 마리 반려견과 귀농 부부의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은퇴 후 행복한 전원생활을 즐기기 위해 귀농한 부부는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로 골치를 썩고 있습니다.
바로 반려견 마루와 도담이가 시도 때도 없는 탈출을 감행한다는 것인데요!
평소에는 너무나 얌전하고 말도 잘 듣는 녀석들이지만 눈만 떼면 울타리 밖을 넘어간다고 합니다...
2년 전 사고로 한쪽 다리를 잃게 된 도담이가 또 다시 다칠까 매일 걱정 속에 살고 있다는 부부인데요.
평화로운 시골 마을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평화로운 시골마을의 무법자들, 그들의 모험기!
제작진이 향한 곳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강원도 양양의 한 마을.
전원생활의 로망을 깨부순 건 다름 아닌 그들의 반려견 마루와 도담이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울타리 밖을 탈출하는 말썽쟁이 남매 때문에 부부는 숨 돌릴 틈이 없습니다.
울타리 위를 막으면 아래로, 아래를 막으면 중간으로. 수십 번 보수공사를 해도 무용지물입니다,
새로운 탈출구를 찾고야 마는 녀석들인데요!
탈출하면 4시간은 기본, 밤을 꼴딱 새워 돌아오는 일도 부지기수라고 합니다.
혹여 보호자가 없는 사이 탈출했다가 사고라도 당할까 노심초사하는 부부인데요.
이미 올무로 인해 뒷발 하나를 잃은 도담이가 또 다시 다칠까 전전긍긍하는 게 일상입니다.
곳곳에 설치된 마당 내부의 CCTV로 감시는 물론, 오늘도 울타리 보수 공사를 위해 이곳저곳을 뛰어다니는 부부입니다.
과연, 2년 째 지속되는 탈출과의 전쟁을 끝낼 수 있을까요?
‘울타리 안에서의 재미를 발견‘ 타협점을 찾기 위한 설쌤의 솔루션이 시작됩니다!
녀석과의 전쟁을 끝내기 위해 설채현 반려견 행동 교정 전문 수의사가 떴습니다!
집에 들어서자마자 생활환경을 파악하는 설쌤. 그리고 이어지는 말, ‘반려견들은 현재 생활에 99% 만족 중일 거예요’. 즉 탈출을 막게 된다면 녀석들의 행복이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탈출은 반려견, 보호자 그리고 마을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꼭 막아야 하는 부분인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반려견의 삶의 만족도는 유지하면서 탈출을 막을 수 있을까요?
‘신체적 자극’과 ‘정신적 자극’을 모두 채울 수 있는 설쌤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