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한블리 6회 신호 착각해 급정거한 앞차 vs 뒤에서 박은 블박차 좌회전 사고 구급차 막아선 분노 유발 차량

애니 2022. 10. 27. 20:05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한블리 6회 2022년 10월 27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학력 직업 인스타 프로필 옷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MC 한문철 변호사

출연 이수근 규현 한보름 기욤 패트리 우주소녀 수빈

한블리 6회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골든타임 5분 중 절반을 낭비한 꼴입니다!"

구급차를 이유 없이 막아선 분노 유발 차량!

구급차 속 환자의 운명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할머니의 일상을 참혹하게 빼앗아간 교차로 좌회전 사고!

법적으로 가해자를 처벌하지 못한 안타까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문철 변호사 "이런 건 무조건 항소해야 합니다!"

도로 위 조용한 살인자 졸음운전자!

피해차량도 과실을 물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블리' 신호 착각해 급정거한 앞차 vs 뒤에서 박은 블박차, 과실의 무게는 어느 쪽일까요?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에서 교통 신호 체계 문제로 번진 사고에 대해 불꽃 튀는 논쟁을 벌입니다.

한블리에서는 신호를 착각해 급정거한 앞차와 블박차(블랙박스차량)의 충돌 사고를 두고 어느 쪽에 과실이 더 무거운지 분석해 보기로 합니다.

이날 한문철 변호사는 교차로에서 벌어진 한 사고 영상을 소개합니다.

좌회전 신호에 정상 주행 중이던 앞차가 직진 차선의 빨간 신호등을 보고 순간 놀라 급정지를 했고, 이로 인해 뒤에서 주행 중인 블박차가 앞차를 들이받은 것입니다.

이에 이수근, 규현, 한보름, 기욤 패트리, 우주소녀 수빈의 의견이 팽팽하게 갈려 이 사고에 누구 잘못이 더 큰지 투표를 진행합니다.

이수근은 신호 착각으로 급정지한 앞차의 잘못을 지적하면서도 "운전 경험이 많지 않으면 갑자기 나타난 적신호에 놀랄 수 있다"라며 누구나 실수할 수 있는 부분임을 강조합니다.

하지만 기욤 패트리는 자신의 경험을 들며 "횡단보도 앞이기 때문에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지켜야 한다"라고 강력하게 피력합니다.

그의 주장에 패널들은 "무사고라고 하지 않았는지"라며 갑자기 기욤에게 진실을 요구하고 나서 스튜디오를 한바탕 발칵 뒤집었다는 후문입니다.

이런 패널들의 치열한 논쟁 속 한문철 변호사는 모두의 예상을 깬 의견을 내놓습니다.

단순히 운전자들만의 과실이 아닌 생각지 못한 부분의 원인을 짚어내 패널들과 판정단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듭니다.

한문철 변호사의 의견은 무엇일지 궁금해집니다.

한편, 이날 '한블리'에서는 도로 위 날벼락과 같은 화물트럭 낙하물 사고들의 영상도 공개합니다.

코너를 돌던 트럭에서 무언가가 쏟아져 나와 도로 위로 떨어지는 믿지 못할 상황이 전개되자 이수근은 "SF 영화에서나 볼 만한 일이다"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뿐만 아니라 반대 차선 도로에서 블박차를 향해 굴러오는 타이어까지, 황당하면서도 공포 그 자체인 자동차 바퀴 빠짐 사고들에 대해서도 속속들이 파헤칠 예정입니다.

도로 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무궁무진한 상황들을 현명하게 판단하는 법을 가르쳐주는 JTBC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는 내일(27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