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실화탐사대 나도 모르게 입금된 15만원 신종사기 통장 협박 범죄자가 되었습니다 10월 27일

애니 2022. 10. 27. 21:29

실화탐사대 나도 모르게 입금된 15만원 범죄자가 되었습니다 10월 27일

MBC 실화탐사대 190회 2022년 10월 20일 방송 시간 범인 누구 정체 범행 장소 어디
출연진 : 신동엽 김정근, 강다솜, 박지훈

범죄자가 되었습니다
나도 모르게 입금된 15만원
피해자 남지연 김태형 
SNS 아이디 HE942 박영배 

신종사기 통장 협박

 

계좌 지급정지 계좌 묶기 수법

두 번째 실화  범죄자가 되었습니다
계좌에 출처를 알 수 없는 돈이 입금된 후 범죄자 신분이 되었다며 <실화탐사대> 팀을 찾은 남지연(가명) 씨. 
어느 날 15만 원이 입금된 것도 모자라, 갑자기 금융사기범으로 신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이후 해당 계좌는 지급 정지가 되고, 그녀 명의로 된 다른 은행 계좌들까지 모두 비대면거래가 제한됐습니다.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수상한 입금자명 ‘HE942’
계좌에 들어온 의문의 돈으로 억울한 피해를 보게 된 지연(가명) 씨인데요. 
그녀의 눈에 띈 건 입금자명이었습니다. 
마치 암호 같은 이름 ‘HE942’. 
그 입금자명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실화탐사대> 제작진이 ’HE942’에 관한 제보를 받기 시작하자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관련 제보가 쏟아졌습니다. 
이는 ‘통장 협박’이라는 신종 피싱 사기 수법이며, ’HE942’의 정체는 SNS의 아이디라는 한 제보자가 나타났습니다. 
피해자들이 그를 찾아 대화를 시도하면 계좌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상당한 합의금을 요구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여성 피해자에게 성희롱과 사진을 요구해 또 다른 범죄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과연 누가, 이런 범죄를 저지르는 것일까요?

# 계좌가 노출되었다면 누구나 당할 수 있습니다?!
제작진은 지연(가명) 씨 외에도 다수의 피해자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자영업이나 중고 거래 등 계좌가 노출되기만 해도 모두 위험한 상황에 놓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실화탐사대>에서는 통장 협박에 대해 알아보고 더 이상의 피해를 막을 수 있을지 해결 방안과 예방법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