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뜨겁게 안녕 홍원기 소아조로증 시간을 달리는 소년
MBN 뜨겁게 안녕 1회 2022년 10월 31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학력 직업 인스타 프로필 옷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출연 유진 은지원 황제성
홍원기
소아조로증
시간을 달리는 소년
홍원기
나이 17세 2006년생
유튜버
유튜브 욘니와치애
홍원기 가족
아빠 홍성원 엄마 이주은 여동생 홍수혜
엄마와 원기가 함께 작사한 노래
제목 우리의 시간
작사 이주은 홍원기
작곡 백하슬기
노래 홍성원 이주은 홍원기 홍수혜
안녕하우스 촬영지 장소 어디
‘뜨겁게 안녕’ 시간을 달리는 소년, 홍원기
세상의 모든 이별, 그리고 새로운 시작을 담는 MBN 새 예능 ‘뜨겁게 안녕’이 오는 31일(월) 밤 10시 40분 첫 방송됩니다
‘뜨겁게 안녕’은 인생의 또 다른 국면을 맞이한 게스트들이 ‘안녕하우스’에 방문해 가장 아름답고 뜨거운 이별, 그리고 새 출발을 하는 공감 리얼리티 예능입니다.
자연 속에 위치한 안녕하우스에 첫 발을 내딛는 손님은 ‘국내 첫 소아조로증’ 사례인 홍원기와 그의 가족입니다.
남들보다 빨리 늙는 ‘소아조로증’의 경우, 평균 수명이 10대 중반을 넘기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현재 홍원기의 나이는 17세입니다.
이날 그는 가족들 앞에서 특별한 ‘안녕’을 준비합니다.
이와 관련, 홍원기 군의 아버지는 “우리 원기가 언제까지 우리 곁에 있을까..”라며 애끊는 마음을 내비치고, 어머니 역시 “웃을 수 있는 장례식장이 됐으면 좋겠다”는 먹먹한 바람을 전합니다.
뒤이어 홍원기가 20세 생일을 맞이하길 바라는 가족들의 절절한 마음이 표현된 ‘20’이라는 숫자초가 꽂힌 케이크가 비쳐집니다.
또한 어머니는 아들에게 “진짜 많이 사랑하고, 너는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사람”이라며 뜨겁고 간절한 축복을 건넵니다.
이 모든 ‘안녕’의 모습에 ‘안녕지기’들도 눈물을 쏟아내, 현장은 눈물바다가 됩니다.
유진은 ‘안녕하우스’ 첫 게스트가 ‘소아조로증’ 홍원기 가족임을 알게 되자, 홍원기의 팬임을 밝히며 그를 위한 음식과 이벤트를 준비합니다.
또한 유진은 과거 한 다큐멘터리에 출연한 홍원기를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홍원기가 유튜브 활동을 한다고 해서 직접 영상을 찾아봤다”고 해 홍원기 가족의 마음을 활짝 열게 만듭니다.
제작진은 “남들보다 7배나 빠른 속도로 사는 ‘소아조로증’의 경우, 평균 수명이 10대 중반이라고 하는데, 현재 홍원기는 17세입니다.
모처럼 방송에 출연한 홍원기가 스무살 생일을 꿈꾸는 모습과, 특별한 ‘안녕’을 하고픈 자신만의 물건을 ‘하이바이 박스’에 담아 보냅니다.
홍원기가 ‘뜨겁게 안녕’을 고할 물건이 무엇일지, 홍원기 가족의 이야기에 애정 어린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유진은 홍원기 군을 보자마자 “(원기 군의) 유튜브 채널을 즐겨보고 있다”며 팬심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안녕하우스’를 찾은 이유를 묻고, 홍원기 군은 ‘뜨겁게 안녕’을 하고 싶은 물건을 ‘하이바이 박스’에 넣어와 그 이유에 대해 밝힙니다.
잠시 후 유진은 홍원기 남매가 은지원과 바다를 보러 간 사이, 홍원기 군 부모를 위해 따뜻한 차를 대접합니다.
그러면서 “아이들이 걱정되지는 않느냐?”고 묻습니다.
홍원기 군 어머니는 “아이들이 어렸으면 걱정이 됐을 텐데 지금은 궁금하다”며 웃습니다.
이에 유진은 “저도 촬영할 때가 항상 가장 마음이 편합니다.
내가 일을 하면 아빠(기태영)가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니까”라고 맞장구칩니다.
그런가 하면 홍원기 군 부모는 ‘소아조로증’이라는 병명을 받았을 때 심경을 털어놓기도 합니다.
나아가 홍원기 군 아버지는 “원기가 언제까지 우리 곁에 있을까”라며 “그래도 오늘 하루, 재미있게 살려고 한다”고 말합니다.
이에 눈물을 참지 못한 유진은 “저도 먼 미래를 보지 않는다”며 자신의 인생 모토를 고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