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기 동네한바퀴 188회 안산 성호공원 김홍도 테마길 대부도에 살어리랏다 이색 소품 만물상 부부 9월 24일
KBS1 동네 한 바퀴 제 제188화 다채롭다 그 삶들 경기도 안산 2022년 9월 24일 방송 시간 파는 곳 맛집 식당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출연진 나이 파는 곳 택배 가격
▶ 안산 성호공원 김홍도 테마길
정보 : 성호공원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615 성호로 113
전화 : 031-481-2412
안산시 ‘단원구’가, 조선 시대 최고의 풍속화가 단원 김홍도의 호를 딴 지명이란 사실을 아십니까?
단원 김홍도는 안산에서 활동한 표암 강세황에게서 20대 초반까지 그림을 배우고 성장했다고 하는데요, 김홍도가 드나들며 그림을 배운 강세황의 처가가 지금도 안산에 보존돼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안산에서는 벽화로, 조각품으로, 도시 어딜 가나 단원의 그림을 가까이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다는데요, 이번엔 안산 성호공원 내에 새롭게 조성된 김홍도 테마길을 걸어보았습니다.
단원의 대표적인 풍속화들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부조 벽화를 감상하며 그 시절 서민들의 생활상을 엿보고, 단원의 예술세계를 느껴보았습니다.
▶ 대부도에 살어리랏다, 이색 소품 만물상 부부
권인영 권희근
칼국수 간판들이 늘비한 대부도의 한 거리에, 이색적인 조형물들이 둘러싼 가게 하나가 이만기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야구 배트로 만든 비행기, 가스통으로 만든 로봇, 버려진 가구를 새롭게 재탄생시킨 빈티지 장식품 등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색 소품들은 칠공예를 전공한 아내 권인영 씨와 서양화를 한 남편 권희근 씨 부부의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안산 시내에서 같은 소품 제작공간을 운영하다가, 6년 전 대부도로 터를 옮기고 자연을 벗 삼아 여유롭게 작품활동을 하는 미술가 부부는 캔버스를 벗어나 다양한 시도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독특한 생활 소품들을 만들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