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태그

 
 
 

 

KBS1 전국민 민원해결 프로젝트 일꾼의 탄생 41회 2022년 10월 12일 방송 시간 시청률 맛집 식당 숙소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특산물 택배 주문 문의 가격

출연 진성 손헌수 미키광수

촬영지 장소


안동 하회마을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하회리 256 전서로 186 
전화 : 054-853-0109 

 

[경북 안동 하회마을 첫 번째 이야기]

일꾼 삼총사! 안동 하회마을에서 “머슴 삼총사” 되었다는데요?!

외벽을 전체 보수하는 대공사 민원을 시작으로, 숯 봉지 500개까지 만들게 된 사연 공개합니다

작업반장 진성의 두 번째 고향, 안동에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민원 해결기!

민원 해결부터~ 감동까지! 일꾼이 선물해드린다고 하네요

선비들이 즐기던 한국식 불꽃놀이 준비물...숯 봉지만 500개? ’경악‘

트롯계 BTS 진성 “온몸이 아프다는데요...” 호소! 무사히 미션 완료 가능할까요?

전 국민 민원 해결 프로젝트 ’일꾼의 탄생‘ 12일 방송에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한국의 독창적인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 경상북도 안동 하회마을에 출동합니다.

출동 직후 첫 번째 민원부터 일꾼들은 대공사를 맞닥뜨렸습니다.

겨울만 되면 수도가 얼어 물도 못 마신다는 어르신의 고민에 외벽을 공사해야 했는데, 좁은 현장에 비해 공사 부위가 넓어 일꾼 베테랑 작업반장 진성도 난감해하는 모습을 감추지 못했다고 합니다.

남다른 스케일로 일꾼을 당황하게 만든 외벽 공사의 결말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회마을에 온 만큼 마을의 자랑인 ’하회 선유 줄불놀이‘와 관련된 민원도 도맡았습니다.

선유 줄불놀이는 선비들이 즐기던 ’한국식 불꽃놀이‘로, 공중에 길게 걸어 놓은 줄에 숯가루를 넣은 봉지를 주렁주렁 매단 뒤 점화하면 불꽃이 튀면서 떨어지는 장관을 즐기던 민속놀이입니다.

해마다 진행되는 마을의 가장 큰 축제를 위해 어르신들은 숯 봉지를 하루에만 약 500개 정도 만들어야 한다고 해 일꾼 삼총사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직접 만들어 본 작업반장 진성은 한 자세로 앉아 한참을 해야 하는 탓에 “온몸이 아프다”며 매년 해온 어르신들에게 존경을 표했습니다.

전통을 잇기 위해 고증해낸 방법으로 줄불놀이 전 과정을 준비하는 어르신들은 “다른 지역에서도 하고는 있지만, 하회마을의 줄불놀이가 원조”라며 남다른 자부심을 나타냈습니다.

장판 교체, LED 달아드리기, 벌초 등 하회마을에 온 만큼 머슴으로 변신해 민원 해결에 임한 일꾼 삼총사의 모습은 오는 10월 12일 수요일 저녁 7시 40분 KBS 1TV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애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