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태그

 
 
 

사랑의가족 2941회 신나는 육아전쟁 오늘은 낚시왕 새로운 금융 서비스 이용하고 싶어요 10월 15일

KBS1 사랑의 가족 사랑의 가족 2939회 2022년 10월 15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인스타 프로필 사연 후원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진행 : 윤지영 장웅

아름다운 사람들 ‘신나는 육아전쟁’
만 2살 지원이와 올해 9월 초에 태어난 지민이.
두 아이의 부모인 강태규, 이인숙 시각장애인 부부는 요즘 하루하루가 육아 전쟁입니다. 
큰아이는 어린이집에 가기 싫다고 엉엉 울고, 작은 아이는 목욕시키기도 조심스럽습니다.
그러나, 부부는 잘 보이지 않는 눈으로 서로에게 의지하고 힘을 합쳐 두 아이를 키워내고 있습니다.
가족이라는 커다란 울타리가 생겼으니 세상에서 가장 좋은 엄마 아빠가 되고 싶다는 부부의 일상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사람들 플러스 ‘오늘은 낚시왕’
쉽게 접할 수 있는 레저활동은 누군가에게는 쉽지 않은 도전입니다. 
특히 낚시의 경우 낚시가 가능한 곳까지 휠체어를 타고 이동하기가 쉽지 않은데다 상체의 움직임이 커 주위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살아있는 물고기는 TV와 횟집 수족관에서만 봤다는 뇌병변 장애인들과 함께 낚시 체험 여행을 떠나봅니다.

끝까지 간다 ‘새로운 금융 서비스 이용하고 싶어요’
비대면‧무인화 바람이 거센 가운데 금융가 역시 스마트 점포나 디지털 점포라는 이름으로 은행 직원 대신 ATM 혹은 STM(스마트 텔레머신)이 들어섰고, 스마트폰 앱도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를 내세워 비대면 거래는 물론 무인 매장을 늘린 것인데, 수어 통역 서비스, 음성 안내 서비스 등 도움이 꼭 필요한 사람들은 속수무책으로 소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불편함이 있는지 끝까지 취재해 봅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