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태그

 
 
 

EBS 극한직업 725회 세금 체납과 밀수와의 전쟁  10월 15일

EBS 극한직업 725화 2022년 10월 15일 방송 시간 택배 인터넷 온라인 주문 방법 전화 업체 매장 연락처 구입 판매처 가격 견적 문의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세금 체납과 밀수와의 전쟁

고액의 세금을 체납하고도 납부를 거부하고 있는 악질 세금 체납자를 찾기 위해 발로 뛰는 체납기동팀과 늘어나고 있는 밀수 적발을 위해 24시간 긴장 속에 근무하고 있다는 부산본부세관의 모습을 공개하빈다.

24시간 철저한 감시 속에서 이뤄지는 밀수 적발, 부산본부세관!

최근 담배, 마약, 위조품 등의 밀수가 늘어나면서 24시간 철저한 감시에 나서고 있는 부산본부세관인데요.

X-ray 검사를 통해 수입된 컨테이너 안 물품을 1차로 확인한 후, 의심 정황이 포착되면 컨테이너 속 물품을 일일이 개방해 내용물을 확인해 봅니다.

자동차 부속품, 통조림 등 통관 가능한 물품으로 신고한 후, 그 속에 마약이나 담배 등 허가받지 않은 불법 물품을 숨겨오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최근 기계 부품을 가장해 그 속에 대량의 마약을 들여온 것이 적발되면서 더 철저하게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들어오는 국제우편물 역시 꼼꼼한 검수가 필요하다는데요.

허가받지 않은 약품이나, 성인용품, 식품 등이 개인 소포를 가장해 국제 우편으로 들어오기도 합니다.

밀수품이 어디에 숨겨져 있을지 몰라 우편물 개장 검사를 할 때 놓치는 것이 없도록 늘 긴장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바다 위를 오가는 선박들을 감시하는 일 역시 관세청의 역할인데요.

면세유를 빼돌리거나, 수입 담배를 신고 없이 대량으로 들여오는 경우가 많아 직접 배에 올라 수색하는 일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직접 발로 뛰며 악질 체납자를 찾아다니는 체납기동팀!

한편, 해도 뜨지 않은 새벽부터 분주하게 이동하는 체납기동팀.

고액 체납자들의 가택 수색에 나선 것인데요!

지방소득세, 취득세, 재산세 등을 미납했을 시 가택 수색 대상이 된다는데요.

가택 수색은 체납자들의 출근 시간 전에 진행됩니다.

세금 납부 고지를 받았음에도 모르쇠로 일관해온 체납자들.

가택 수색을 시작하면 문을 열고 들어서는 것부터 쉽지 않습니다.

고의로 문을 열어주지 않을 경우, 경찰의 입회하에 문을 강제로 개방해 들어가는 일도 적지 않다는데요.

끝까지 발뺌하는 체납자에게 체납액에 대한 고지와 함께 가택 수색 및 물품 압류를 알리고 나면 본격적인 압류품 찾기에 들어갑니다.

세금 낼 돈이 없다는 체납자들의 변명과 달리, 집안 곳곳에서는 고가의 귀금속과 현금다발, 고가의 양주와 명품 가방 등이 쏟아져 나옵니다.

자동차세, 주정차 과태료 등을 체납한 차량을 추적하는 업무도 체납기동팀의 임무입니다.

주차장은 물론 거리 곳곳에 주차된 체납 차량을 찾기 위해서는 직접 발로 뛰며 찾아다닐 수밖에 없습니다.

체납이 확인된 차량의 경우 번호판 영치를 통해 차량 운행을 막고, 체납된 차량을 불법으로 판매한 대포차의 경우 견인해 공매까지 이어집니다.

이처럼 현장에서 발로 뛰며 고액 체납과 밀수와의 전쟁을 치르고 있는 이들의 모습을 극한직업에서 소개합니다.

Posted by 애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