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태그

 
 
 

세계테마기행 오철만 마음이 머무는 스리랑카 네곰보 어시장 라트나푸라 보석 시장 하푸탈레 캔디 불시차 왕실 정원 로열 보태닉 가든 세계테마기행 힐링 아시아 

EBS 세계테마기행 힐링 아시아 2021년 11월 1일 (월) ~ 11월 5일 (금) 방송  2021년 11월 1일 2일 3일 4일 5일 방송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큐레이터 

5부. 마음이 머무는 스리랑카 11월 5일 오후 8시 40분
큐레이터 : 오철만 / 사진작가
대표적인 불교 국가로 찬란한 문화를 가진 섬나라, 스리랑카(Sri Lanka). 
첫 여정은 인도양에 면하는 항만도시 네곰보(Negombo). 
스리랑카 최대 규모 네곰보 어시장에서 다양한 어종을 보았습니다. 
해변의 어부들을 만나 마댈이라 부르는 전통 그물 낚시를 함께하며 짧은 만남이지만 긴 여운을 남깁니다.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스리랑카 특산물 보석 산지인 라트나푸라(Ratnapura). 
길거리 보석 시장에서 다양한 보석들이 하루 4억 원 거래되는데요. 
어떤 보석들이 있을까요? 
스리랑카의 대표적인 홍차 생산지 하푸탈레(Haputale). 
하이 그로운 티 산지와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특별한 집을 보았습니다. 
그 다음은 스리랑카 아누라다푸라주에 있는 하바라나(Habarana)의 독특한 샘을 찾으러 가 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여정은 불교 유적을 잘 보존해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캔디(Kandy). 
불시차(Temple of Sacred Tooth Relic)에는 부처의 치아 사리를 봉안하고 있어 인산인해한 현장을 함께하였습니다. 
그리고 왕실 정원, 로열 보태닉 가든(Royal Botanic Garden)에서 약 4천 종의 열대 목본식물들이 서식하는 특이한 식물을 보았습니다.

Posted by 아리아리동동
,